티스토리 뷰

반응형
출처 : 한국철도공사

 
2025년 3월 20일 이후로 발생하고 있는 산불로, 철도 운행 또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. 

2025년 3월 26일 12시부로, 다시 열차 운행이 재개되었습니다.
 
현재 의성-안동 지역의 산불 확산으로 인해 
2025년 3월 25일 오후 5시 기준 현재, 중앙선 영주역 - 영천역 구간의 운행이 중단되었습니다.  
또한 3월 25일 오후 8시 이후로는 동해선 동해 - 포항 구간도 운행 중단구간에 추가되었습니다. 
기존 열차 운행 중단 구간은 안동 ~ 경주였으나, 산불이 안동 시가지까지 퍼지면서 운행 중단 구간이 늘어났습니다. 
 
이로 인해 중앙선 KTX-이음, ITX-마음 열차청량리에서 영주까지만 운행하고 있습니다.
또한 동해선 ITX-마음 및 누리로 열차는 강릉 - 동해구간, 포항 - 부전, 포항-동대구 구간만 운행하고 있습니다.
영천, 의성, 군위, 안동, 영덕, 울진 방면으로 열차를 이용하실 예정이었다면 코레일톡을 통해 소식을 확인하시기 바라며, 다른 교통수단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.
 
현 상황은 산불이 잦아들고 열차 운행에 지장이 없을 때까지는 유지가 될 것으로 보이나, 
산불 상황이 급변하는 경우가 많으므로, 열차 이용 계획이 있다면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 
https://info.korail.com/info/selectBbsNttView.do?key=911&bbsNo=199&nttNo=24404

홍보센터 > 홍보 > 보도자료 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 >세부 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- 한국철도공사

코레일, 의성 산불 관련 긴급 대책회의 개최 한문희 사장, 중앙선 운행 현황 점검 “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대응” 당부 한국철도공사(코레일)가 25일 오후 대형 산불이 번지고 있는 중앙선 영주~

info.korail.com

 
다만 철도교통 뿐만 아니라, 도로교통도 여의치 않은 상황입니다.
 
청주영덕 고속도로 : 동상주 ↔ 영덕 구간 전면 차단
   - 동상주IC - 서의성IC - 안동JC - 북의성IC - 동안동IC - 청송IC - 동청송영양IC - 영덕IC - 
중앙고속도로 : 예천 ↔ 의성 구간 전면 차단
  - 예천IC - 서안동IC - 남안동IC - 안동JC - 의성IC - 
 
위의 고속도로 및 나들목을 이용하시는 분들 또한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므로 우회하셔야 합니다. 중앙고속도로로 남북을 오가실 분들은 멀겠지만 중부내륙고속도로 및 상주영천고속도로를 대신 이용하셔야 합니다. 
 
 
 

반응형